본문 바로가기

주식

내가 가진 모든 연금을 확인하자. (금융감독원 연금포털시스템)

 

https://100lifeplan.fss.or.kr/

 

금융감독원 연금포털시스템

 

100lifeplan.fss.or.kr

우선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회원가입하시면 영업일로 3일 후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3일만 기다리면 되네요. ㅡㅡ;;

 

자. 3일 지나고 다시 접속해서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면 내 연금조회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DB,DC), IRP계좌, 개인연금까지.

 

참고로 국민연금은 65세 이후에 수령하실 수 있으며, 퇴직연금은 만 55세에 수령가능합니다. 

 

제 개인연금은 70세로 설정해놨다가, 65세로 변경했어요. 너무 나이먹고 받는것 같아서요. ㅎㅎ

 

 

 

그리고 예시 연금액 들어가셔서 "엑셀다운로드" 버튼 누르시면 엑셀로 저장도 가능하시고,

 

저같이 맞벌이시라면 아내의 연금파일을 저장해서 "가족 연금정보 추가"를 눌러서 합쳐진 금액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아내꺼랑 합쳐서 보았는데요, 아내 개인연금이 없어서 이번기회에 하나 더 추가하고 노후는 끝내는 걸로 이야기했습니다. 노후를 끝내면 지금 좀 즐겨도 되겠죠?ㅋ

 

위 화면에 제꺼는 기업은행 퇴직연금 2.5% 되어있는데, 최근에 운용상품 변경했으니, 10년 내에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삼성화재해상보험 것도 퇴직연금 이전제도를 통해서 미래에셋 퇴직연금펀드로 변경했어요~~~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해서 10년간 천천히 부자되려고 노력중입니다. 

 

여러분도 성공투자하셔서 행복한 노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