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살을 빼야하는 이유

 

어제 아파트 단지내에 있는 헬스장 구경을 갔다. 

 

왠일인지 와이프가 헬스에 관심이 생겼는지.

 

아이들을 재우고 10시 넘어서 헬스장에 가보자 한다. 

 

운동과는 담을 쌓은(?) 줄 알았는데.

 

이제 건강을 생각하는 나이가 되었는지. 운동을 하겠다고 한다. 

 

하긴 최근 둘다 인생 최대 몸무게를 갱신하고 있다. 

 

지금 몸무게로 신체검사를 받았더라면... 3급이 아닌 4급은 충분히 받았을 것 같은 수준이다. 

 

아파트단지내 헬스장기구, 일단 사용법을 찬찬히 살펴보았다. 흠... 사람들이 힐끗힐끗..쳐다본다... 뭐하는ㄴ이지?

 

 

 

쨋든. 살을 빼기 어려운 이유가 많지만... 굳이!!!!!!!!!!! 살을 빼야하는 이유를 곳곳에서 찾아보았다. 

 

동기가 충분해야 하기 때문이다. 

 

 

1. 살을 빼지 않으면 건강상에 문제가 생긴다.

    - 살이찌면 동맥경화 등 다양한 병을 얻을 수 있기에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 심지어 사망확률이 높아진다. (나도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증후군 예비위험군에 속해있다.)

    - 가벼운 몸은 무릎관절에도 좋다. 가벼운 몸을 유지하자. 

 

2. 멋있거나 예뻐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 성형하는 것보다 날씬한 몸이 더 보기좋다. 내가 봐도 그렇고 남들이 봐도 그렇다. 

    - 자신감이 생긴고 옷 핏이 좋아진다. 

 

3. 운이 좋아진다. 

    - 사실 이 부분은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일본의 유명한 관상학자가 살을 빼면 운이 좋아진다했다. 

    - 주변의 시선도 좋아지기에 운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본다. 

    - 요즘 부자들은 대부분 날씬하다. 

 

4. 가벼운 몸. 심플한 삶.

    - 심플하게 산다(?)라는 책에서도 소식을 권한다. 적게 먹는 삶이란 간결하고 단정한 느낌이다. 

    - 우걱대는 모습보다 맛있는 음식을 단정히 먹는 모습이고 싶다.

      (나랑은 현재 거리가 매우 멀다. 난 체격에 비해 대식가다... 하지만 이상적인 그림을 그려놓고 싶다. 심플하게 건강한 음식을 음미하면서 먹는 나의 모습을 그려본다.)

 

 

 

자 이제 빼야지... 헬스장으로 가자... 살을 빼자...

 

오늘부터 운동 시작! ㅋ